반응형
250x250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6/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ags more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블랑언니's 쑈룸 (Showroom)

[폭염열대야필수품] 이거 쓰면 체감온도 -10도 / 40도폭염 주의보 / 폭염필수품 본문

ㄴ -

[폭염열대야필수품] 이거 쓰면 체감온도 -10도 / 40도폭염 주의보 / 폭염필수품

블랑언니 :) 2025. 7. 9. 18:36
728x90
반응형

 

 

 

요즘 날씨 정말...대박이다ㅜ

수도권기상청은 7일 서울시교육청과 경기도교육청에 “학생들이 하교할 때 양산을 쓰도록 해달라”는 공문을 보냈다고한다.

8일부터 서울 등 수도권에 강한 햇볕과 함께 40도에 육박하는 폭염이 시작되기 때문이다.

예전 같으면 장마철이라 구름이 많이 끼거나 비가 왔지만,

올여름에는 일찍이 폭염이 시작됐고 일사도 매우 강한 상황이라

어른이며 아이들 학생들 모두 외출시 햇볕에 오래 노출되면 피부 온도가 오르고

심하면 화상을 입을 수도 있어 양산이라도 써야 한다고 전한다.

 

 

 

 

이렇게 불볕더위가 극심할 때는 무엇보다 뜨거운 햇볕에 노출되는 걸 최대한 피해야 한다.

서울연구원도 “양산은 체감온도를 최대 10도까지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며

양산과 챙이 큰 모자 이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해야 한다고 했고 일본 환경성이 공개한 실험 결과에서도

양산을 쓰고 15분을 걸으면 모자만 착용했을 때보다 땀 발생량이 17%가량 줄었다고 한다.

 

 

 


최근에는 국지성 소나기가 잦아지는 등 변덕스러운 여름철 날씨에 대비해

햇볕과 비를 모두 피할 수 있는 양우산을 찾는 사람도 많아졌다.

가장 큰 효과를 보려면 바깥 면은 햇빛을 잘 반사하는 흰색 계열로,

안쪽은 땅의 복사열을 막아주는 검은색 계열을 선택하는 게 좋다고하니 외출시 꼭 챙기는 필수품이 된 듯 하다.

 

주변에 여학생들이 쓰고 다니는거 보고 안그래도 생각은 했었는데

정말 학생들에게도 필수품이 되었구나....

주문하러 가야지...

 

 

 

 

반응형